배선개조없이 롱컨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레이더트랙활성화방법
현기차중 일부차량만 지원됩니다... (싼타페, 쏘나타, 펠리세이드등)
SCC레이더의 통신기능을 차단하고,
SCC레이더에 있는 레이더의 데이터를 캔데이터에 나오도록 활성화시키는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선을 개조한 롱컨보다 성능은 좀더 좋아집니다.
AEB기능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2. 콤마비젼과 콤마페달을 사용하는 방법
GM등과 일부차량에서는 콤마페달을 이용하여 회생제동과 가속을 섞어서 롱컨을 구현합니다.
이런차량들은 레이더가 없기때문에 콤마비젼으로 제어합니다.
3. 콤마비젼이용하는 방법
CANFD를 이용하는 차량들은 아직까지 레이더트랙활성화가 된다는 정보가 없습니다.
또한, 배선개조를 시도한분들도 안보입니다...
하지만, 배선개조를 해도 안될것 같습니다.
배선개조란, SCC모듈의 캔데이터를 우회시키고, SCC데이터에 실려있는 레이더정보를 이용하여 롱컨을 하는건데,
문제는 CANFD차량의 SCC레이더정보는 롱컨을 하기에는 충분한데이터가 없는듯합니다...
여하튼, CANFD차량은 배선개조를 하지 않고, SCC모듈의 통신기능을 정지시킵니다.
그다음, 콤마비젼데이터를 이용하여 롱컨제어를 하는데, SCC모듈대신 차량제어 코드를 만들어서 차량으로 보내주면서 롱컨을 구현합니다.
SCC모듈을 정지시켰으므로, AEB와 같은 기능은 당연히 안되겠지요?
콤마의 비젼을 이용한 전방차량감지는 레이더만큼 정교하지는 못합니다.
주행성능과 안전에 대한 성능은 당연히 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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